EXHIBITIONS

M'cube

The death of mountain

김영준

2017.11.01 ~ 2017.11.28
M’cube는 새로움에 대한 열정으로 실험적 영역을 탐구하고 그 한계에 도전하는 영아티스트를 발굴ㆍ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M’cube is a program to discover and support young artists who explore experimental territories with a passion for novelty and challenge their limits.

ABOUT

김영준

 




김영준 Kim Youngjun

학력
2006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시각디자인과 졸업

개인전
2015 <디렉터스 컷> 대림아트홀

단체전
2016 <‘예술가와 디자이너의 사다리>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
2016 <‘The Animation Show> 신세계 갤러리 센텀
2015 <있음과 없음> 대림미술관 프로젝트 구슬모아당구장 2인전
2011 <벚꽃나무 코끼리 숲> ’sakura moment’ 슈에무라 특별전, 갤러리페이스


작가노트
오랜 시간동안 산을 바라보는 시각과 의미는 쌓이고 쌓여, 외적인 형태와 구성물의 익숙함에도 불구하고 존경 과 숭배에 이르는 독특한 존재로 자리잡고 있다. 현 세계 그 어떤 이보다 먼저 존재해왔던 산이라는 존재가 마 치 어른 같은 느낌이 들었다. 그 곳에 가면 삶의 답을 얘기해줄 것 같고, 힘들어하는 우리를 위로해 줄 것 같은, 우리가 항상 생각하지만 찾기 힘든 그런 어른같은 산을 그리고 있는 것 같다. 요즘 사회에는 어른이 없다. 그리고 어른을 인정하려 들지도 않고, 어른이 되고 싶어 하지 않는다. 어른이 없는 불안한 사회와 산의 존재를 연결해 보는 것은 산이 가지고 있는 비현실적인 위엄에서 나아가 이 시대 마지막 구원자의 위치까지 근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.

INSTALLATION VIEW

EXHIBITIONS